【속보】 이재명, 부산 방문 중 흉기 피습…현장서 용의자 검거

2024. 1. 2. 11:42사건 · [ 사고 ]

속보 이재명, 부산 방문 중 흉기 피습현장서 용의자 검거

 

 

이재명 피습 용의자 현장 검거 흉기 소지 / 한 남성으로부터 왼쪽 목 공격당해 출혈 / 의식 있는 상태서 병원 이송 / 이재명, 가덕도 신공항부지 방문 괴한, 현장서 경찰에 체포 / 이재명, 부산 방문 중 흉기 피습 의식 있는 상태서 병원 이송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부산 현지 방문 일정을 소화하던 중 괴한에게 피습 당했다.

 

이 대표는 이날 부산 강서구 대항전망대 인근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방문해 기자들과 만나 질의 응답을 마친 뒤 차량으로 이동하는 도중 흉기를 든 신원 미상의 남성에게 피습됐다.

 

 

"내가 이재명"라고 적힌 파란 머리띠를 쓴 이 남성은 이 대표에게 접근하며 20cm 가량의 흉기로 목 부위를 공격했다. 바닥에 쓰러진 이 대표는 셔츠가 피로 젖을 정도의 상처를 입었다. 경찰은 현장에서 이 대표를 공격한 남성을 체포했다.

 

이 대표는 현재 의식은 있지만 출혈이 계속 이어지는 상황이다. 이 남성은 주변에서 지지자처럼 행동하던 중 사인을 요구하며 접근하다가 소지하고 있던 2030길이의 흉기로 이 대표를 공격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는 병원 앰뷸런스 2대와 경찰차 1대가 도착했고 이 대표는 부산대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재명 대표는 목 부위에 1cm 가량의 좌상을 입었고, 의식이 있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