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연예인 축가 어느정도…아이유 노래 한곡에 1,000만 원정도

2019. 10. 28. 01:12연예 · [ 뉴스 ]

결혼식 연예인 축가 어느정도아이유 노래 한곡에 1,000만 원정도

 

 

 

 

그룹들의 행사 섭외 비용은 평균 3,000~5,000만원 홍진영, 장윤정은 1,000~1,700만원 예측

 

결혼을 축하하는 연예인 축가 어느정도 / 가수나 가까운 지인들의 정성스러운 선물 / 스타들이 식장에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화제 / 아이유의 축가, 비용으로 따지면 1,000~1.700만 원정도? / 축가 비용만 30, 재벌 결혼식의 축가도 있다

 

신랑, 신부의 결혼을 축하하며 의미 있는 노래를 선물하는 축가. 가수나 가까운 지인들이 정성스러운 무대로 선물한다. 다만 방송 업계에서 활동하거나 가수들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경우 스타들이 축가를 무료로 맡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이들에겐 평소 방송으로만 접할 수 있었던 스타들이 식장에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화제가 된다.

 

인생에 단 한 번뿐인 결혼식에서 신랑, 신부는 물론 하객들까지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스타들의 축가, 는 그 비용이 얼마나 들지 궁금하다. 결혼식 스타들의 행사 섭외 비용을 토대로 축가 비용은 대략 어느 정도 들지 알아보았다. 아이유의 축가, 비용으로 따지면 1,000만 원? 정도로 알랴지고 있다.

 

아이유는 평소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기로 유명한 가수다. 본인의 백댄서, 김해 시스터즈 멤버의 결혼식장에 깜짝 등장했다. 이날 아이유는 스케줄이 있었음에도 의리 하나로 식장에 참석해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축가 무대를 꾸몄다. 이들은 모두 아이유를 섭외한 것이 아니기에 축가 비용을 정확히 알 수는 없었다고 한다.

 

이 세계에서 잘 알려진 한 매거진에 따르면 아이유처럼 인지도가 높은 스타의 경우 최소 1,000만 원 ~2,000만 원의 비용이 들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러면서 보통 축가의 경우 한 곡 정도의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가능한 비용이하고 말했다.

 

이어 부모님, 나이대가 있는 하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트로트 가수들을 섭외비용은 행사의 여왕 홍진영, 장윤정의 경우 3곡에 3,000만 원~5,00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고 알려졌다.




 

이어 이들의 댄스, 멘트와 함께 무대를 구성하고 있어 행사 업계에선 높은 비용이 든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축가를 위해 1곡으로 무대를 꾸민다면 대략 1,000~1,700만 원을 예측할 수 있다.

 

하지만 완벽한 퍼포먼스와 실력, 비주얼로 K-POP을 알리고 있는 국내 유명 아이돌 그룹들. 이들이 축가를 맡는다면 모든 하객들이 신나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8년 기준 한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된 아이돌 그룹들의 행사 섭외 비용은 평균 3,000~ 5,000만 원 국내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알려진 A급 아이돌 그룹들의 경우 5,000만 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간다고 알려졌다.

 

이는 행사 출연비이므로 축가 공연에 들어가는 비용을 정확히 계산할 수는 없지만 1곡 당 1,500만 원~2,500만 원 정도로 예측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 축가 공연을 진행하는 아이돌 그룹들의 경우 지인들을 위해 무료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유명 아이돌 방탄소년단 역시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매니저의 결혼식을 위해 흥겨운 공연을 펼쳐 누리꾼들은 "훈훈하다", "인성까지 완벽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고 엑소의 찬열, 러블리즈 역시 마찬가지 였다.

 

위에서 소개한 스타들의 섭외 비용도 굉장히 높지만 무려 30억 원이라는 비현실적인 출연료를 받은 가수도 있다. 바로 가수 비욘세로 비욘세는 세계 19위의 인도 재벌의 딸, 이샤 암바니의 결혼식에서 무대 의상과 인도 의상까지 완벽히 갖춰 입고 'Naughty Girl', 'Crazy in love' 등의 공연을 펼쳤다. 외신에선 그녀의 결혼 당시 공연 한 번으로 번 돈이 30~45억 사이일 것이라 추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