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우이웃. '굶주리는 어린이들에게 도와줄 거리모금 행사

2019. 12. 25. 18:06나눔 · [ 봉사 ]

불우이웃. '굶주리는 어린이들에게 도와줄 거리모금 행사

 

 

JTS 거리모금 행사가 1221일 오후 서울 서초구 강남역 서초 바람의 언덕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이번 모금 행사에는 많은 연예인들이 참여해 일반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거리 모금 행사에는 노희경 작가를 비롯해 배우 배종옥, 한효주, 한지민, 윤소이, 서지혜, 임세미, 박환희, 한현민, 모델 백은경, 차종호, 이재우, 한정현 등이 참석했다.

 

지난 16일에는 소유진, 박솔미, 심진화, 김원호 등은 이날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울 명동에서 구세군 자선냄비봉사에 참석했다

 

지난 1210일 가수 홍진영이 10일 오후 서울 노원구 상계동 주거환경개선지구에서 열린 제12기 행복공감 봉사단 4차 봉사활동 및 해단식에 참석했다.

 

지난 1258회 럭셔리브랜드 키즈모델어워즈 글로벌 패션위크’(주최/주관 LBMA STAR)121일부터 6일까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날 오전 가수 슈(유수영)가 키즈모델들과 함께 탄중아루 비치에서 진행된 지구환경운동(Save Earth Campaign)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대회 일정과 관련하여 LBMA STAR 토니권 대표는 지구촌 어린이들과 국제 키즈모델 대회를 개최하며 난민학교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더불어 사는 마음과 남을 돕는 의미를 부여하고자 했다, 이어 이를 위해 현지 파트너인 LBMA STAR말레이시아 이주호 대표와 함께 난민학교 방문 일정 및 지구환경운동(Save Earth Campaign)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가평군청 후원과 관련하여 이번 국제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가평군의 지역특산물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1127일 배우 명세빈이 케냐 투르카나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배우 명세빈과 함께 케냐 투르카나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10월 배우 명세빈은 케냐 투르카나에 머물며 척박한 환경 속에서 영양실조와 아동노동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을 만나 함께 일상을 보내고 희망을 전달했다.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의 동북쪽에 위치한 투르카나는 수도에서 가장 멀고 고립된 국경지대에 위치한다. 반복되는 가뭄과 식량 부족, 그리고 오염된 물 때문에 영양실조나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곳임에도 대부분의 주민이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해 기본적인 삶을 영위하기도 힘든 상황이다. 특히 여성과 아동은 가장 취약한 상황에 놓여있으며, 현재 투르카나 지역 5세 이하 어린이 20만명은 극심한 영양실조로 고통받고 있어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다.

 

명세빈은 현장을 방문해 부모를 잃고 힘들게 살아가는 아이들을 만나고 안타까운 사연을 들으며 그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힘이 되고자 했다. 명세빈은 부족 갈등으로 총상을 당한 아버지, 그 충격으로 아이들에게 학대를 일삼다 사망한 어머니 대신 동생 셋을 돌보는 소녀 가장 아롱아(8), 에이즈로 부모를 잃고 사금을 캐며 두 여동생을 돌보는 폴레트(13)를 만나 위로의 손길을 건넸다.

 

뿐만 아니라 명세빈은 척박한 환경에서 홀로 삼남매를 기르기 위해 애쓰는 로페요(42, )씨도 만났다. 로페요 씨는 생계 유지를 위해 나무 열매와 숯을 만들어 팔고 있지만, 제대로 이를 판매할 수 있는 곳이 없어 그마저도 판매가 어려운 상황이다. 첫째가 나서 두 동생을 돌보고 집안일을 돕고 있지만 역부족인데다 둘째는 영양실조로 생명까지 위태로운 상황이다. 명세빈은 사연을 듣고 안타까워하며 일을 나간 어머니를 대신해 집안일을 돕고 몸이 불편한 둘째의 치료를 위해 병원에 데려가 경과를 살피며 고통을 함께 했다.

 

명세빈은 투르카나는 농사도 지을 수 없는 너무나 척박한 땅으로 이곳의 어린 아이들은 생존이라는 기본권을 위해 매일 사투를 벌인다, “이번 방송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모여 투르카나에서 고통 받고 있는 아이들이 최소한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은 투르카나 지역의 어린이들은 극심한 영양실조로 고통받고 있는데도 병원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데다 생계를 위해 학교 대신 노동 현장으로 내몰리고 있다. 가장 심각한 것은 척박한 자연 환경 때문에 농사 등 다른 대안조차 없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난 1123일 영화인 사랑의 김치나누기 행사가 1123일 오전 서울 구로구 구로구청 광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배우 손현주, 김보성,양동근,유선,안젤리나 다닐로바,문지인,이윤미,정태우, 팝페라 아이돌 파라다이스등이가 참석했다.